길벗스쿨

FAQ

분류 질문 및 답변 첨부
  • 동영상 이용 동영상 화질 선택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 수강하시는 경우

    스트리밍 상태가 좋지 않아 강의가 자주 끊깁니다. 

    이 경우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AUTO]로 선택된 곳을 터치(클릭)

       (IOS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2. 480P, 720P 선택 가능 (480P가 저화질) 

    3. 선택 후 [AUTO] 외 다른 영역을 터치(클릭)해야 설정 완료




     

  • 홈페이지/앱 이용 [아이폰용 앱] 동영상 강좌 메뉴가 없어요.

    애플의 앱 내 구매 방식을 적용할 수 없어 앱에서는 동영상 강좌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혼란을 드리지 않기 위해 아이폰용 앱에서는 동영상 강좌 메뉴가 보이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동영상 강좌 확인과 구매는 웹(Web)에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구매한 강좌는 '마이길벗' 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앱 이용 [앱 공통] 길벗출판사 앱에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1. 바코드로 책을 찾고 QR 코드를 찍을 수 있습니다.

    - 검색 창 오른쪽에 있는 '코드검색'(  ) 으로 

      도서 뒷면의 바코드로 책을 찾거나, 길벗 도서의 QR 코드를 찍을 수 있습니다.

     

     

    2. 앱을 실행할 때 나에게 맞는 '시작 사이트'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 메뉴() - 설정에서 앱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사이트를 정할 수 있습니다.


     

     

    3.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한 번 로그인해두면 계속 유지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이 편리합니다.

     

  • 홈페이지/앱 이용 로그인 버튼 클릭이 안돼요.

     

    Internet Explorer 버전이 낮을 때 로그인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이 계속 안되신다면 Chrome을 설치해 로그인을 시도해봐주시길 바랍니다. 

     

  • 동영상 이용 재수강 할인 방법

    수강을 완료 한 강의는 [수강종료 강좌]에서 30%할인가로 재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여 신청해 주세요. 



    * 이미 할인이 적용 된 강의(속성반, 합격보장반) 과 수강 중 취소 및 환불 받은 강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회원정보 관련 길벗 휴면계정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1년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계정은 휴면상태로 전환 됩니다.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 안내 메일을 보내드리며, 메일의 안내대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휴면으로 전환 되지 않습니다. 

     

    이후 휴면 계정 해제는 gilbut@gilbut.co.kr로 회원님의 성함과 로그인 이메일 계정을 적어 보내주시면 확인 후 해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재생이 안돼요.

    동영상은 실시간으로 일정 구간을 다운로드 하면서 동시에 재생을 시키는데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서 검정색 화면인 채로 있기 때문에 재생이 안된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그런 환경에서는 재생이 된다 하더라도 자주 끊기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원할한 곳에서 이용을 해주시길 권합니다.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는 와이파이, 3G 보다는 4G 이상에서 재생이 원할합니다.



  • 도서 관련 어떤 책을 봐야 할까요?

    [선택 가이드]에는 연령별 분야별 책을 한눈에 불수 있고

    [진단 테스트]에는 도서 단계 선택에 도움이되는 간단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선택 가이드]와 [진단 테스트] 참고한 후에도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1:1 문의]나 길벗스쿨 "기적의 공부방"의 [도와줘요 기적쌤!]으로 문의하시면 길벗지기와 다른 학부모님들의 답변을 받을 수있습니다.

     

    ▶ 기적의 공부방 바로가기

     

    ■ 도서별 진단 테스트

    도서를 검색한 다음 도서 상세페이지로 들어가면 '진단 테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준비되어있는 전체 진단 테스트 자료 안내드립니다.

     

    - 수학

    [기적의 유아 수학] 진단테스트 바로가기

     

    [기적의 계산법 P 단계] 진단테스트 바로가기

     

    [기적의 계산법] 진단테스트 바로가기

     

    - 국어

    [기적의 받아쓰기] 진단테스트 바로가기

     

    [기적의 독해력] 진단테스트 바로가기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진단테스트 바로가기

  • 기타 포인트 적립과 차감 기준은 무엇인가요?

    ■ 포인트 정책

     대상

    적립 기준 

     포인트

     마케팅 수신 동의

    -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수정할 때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고, 30일동안 유지하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처음 1회만 적립됩니다. 해제 후 다시 수신 동의하면 적립되지 않습니다.

     1,000

     의견/평가 작성

    - 구매 등록 도서나 수강한 동영상 강좌에 대해서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같은 도서/동영상 강좌는 1회, 하루 최대 1회 적립됩니다.

    - 이용한 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대한 감사 의미로 드리는 포인트입니다. 취지와 다른 내용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담당자 확인 후 위 기준으로 적합하면 500점, 우수 의견은 추가로 적립해 드립니다.

     500 ~

     이벤트/설문 참여

     - 이벤트/설문마다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건별로 

    다름

    ※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 부터 1년입니다. 

    ※ 포인트 도서 신청, 동영상 강좌 결제 후 취소하면 포인트 차감을 취소하고, 적립일은 신청 전과 똑같이 유지됩니다. 

     

  • 부록/자료 관련 정답지를 분실했는데 다운받을 수 있나요?

    홈페이지에서 정답지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명을 검색 한 후 도서 [자료실] - [정답지] 메뉴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자료실에 정답지가 없다면 [고객센터] -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 홈페이지/앱 이용 1:1 문의를 했었습니다. 문의한 내용과 답변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1:1문의]에 문의하신 내용은 [마이길벗] - [나의 문의/답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록/자료 관련 부록이 누락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세트 상품의 부록이 누락되었다면 구매처(인터넷 서점 및 오픈 마켓 포함)으로 문의하시면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지 오래되어 구매처 정보가 없거나 구매처에서 처리를 받지 못하신 경우 

    구매를 확인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 혹은 구매 내역 켭쳐 이미지나 책 구매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이미지등을 첨부해 [고객센터] - [1:1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도서 관련 책 내용을 미리 볼 수 없나요?

    도서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책 내용 중 일부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도서 검색과 미리보기 확인방법

    * 예시는 길벗이지톡 홈페이지이지만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 화면 오른쪽 편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시면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1.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도서제목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2. 검색 결과로 표시된 책을 클릭합니다.

     

     

    3.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책 내용 중 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강의가 있나요?

    길벗 스쿨 도서를 기반으로한 동영상 강좌는 아직 제작, 판매하지 않습니다. 

  • 기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한글, 어도비 프로그램 등은 어떻게 구하나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액세스), 한글, 어도비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프로 등), 오토캐드 등은 판매가 되고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도서 구매와 별개로 연습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구매, 설치하셔야 책에서 제공해드리는 실습예제를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아래아 한글, 어도비 그래픽 프로그램 판매 사이트 안내 드립니다.


    ■ 프로그램 제조사에서 구매하는 방법
    프로그램 제조사 별로 차이가 있지만 주로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최신 버전의 체험판(무료 사용)을 제공합니다.
    이전 버전 프로그램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검색하거나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봐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Office(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구매처 바로가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구매처 바로가기
    어도비 그래픽(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오토데스크(Auto cad)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2.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방법
    구매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버전으로 온라인 쇼핑몰(G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등)에서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도서 관련 인쇄 불량/낱장으로 뜯어지는 잘못된 책을 받았습니다. 교환 받을 수 있나요?

    인쇄 불량, 제본 상태 불량 등 제작이 잘못된 책은
    구매처(온라인/일반 서점 모두 포함)에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서 구매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부록/자료 관련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패드 등)에서 mp3 파일 내용을 바로 다운받아 쓰고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에 등록된 mp3 파일은 모바일 기기에서 음원을 재생,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를 검색해 [자료실]에서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기기 특성상 사이트에서 자료를 바로 다운받으실 수 없습니다.

  • 부록/자료 관련 CD를 오디오 플레이어에 넣었는데 재생 안 돼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성인 어학책과 어린이 어학책에 포함된 CD는 일부 도서를 제외하고 mp3 CD로 제작됩니다.

    mp3 CD는 컴퓨터와 mp3 CD 재생이 가능한 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플레이어가 mp3 CD 재생이 가능한 기기인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성인어학책 중 DVD로 제작된 CD는 컴퓨터에서만 재생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부록/자료 관련 강의용 PT 자료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로그인 후 [고객센터] - [교재,저자] - [교수,강사 자료]로 들어가시면 제작된 강의용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교수, 강사 인증되지 않은 계정으로는 자료를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교수, 강사 인증 방법] 바로가기

     


     

     

    [교사,강사 자료]에 등록되지 않은 책의 PT 자료가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해주시면 PPT 제작 가능 여부를 확인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기타 포인트 도서로 신청한 책을 받지 못했어요 , 책이 잘못왔어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 - [1:1문의]으로 미배송, 배송 착오에 대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받지 못한 책 제목 혹은 잘못 받은 책의 제목을 적어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기타 포인트로 구매한 책은 언제 발송되나요?

    월~목요일에 신청하면 다음 날, 

    금~일요일에 신청하면 그 다음 주 화요일에 택배 배송이 시작됩니다.

     

    배송이 시작되면 통상 2~3일 정도 후에 받을 수 있지만

    명절, 연휴, 재고 부족, 배송 회사 사정으로 인해 도착이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배송 상태 확인은 [마이길벗] - [포인트 도서 신청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시 이미지는 길벗┃이지톡 이미지이지만 메뉴 위치, 구성은 동일합니다.


     

  • 홈페이지/앱 이용 원고 접수(투고)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 - [교재,저자] 의 '저자 모집 접수'에 투고하실 수 있습니다.

    원고 검토 기간은 평균 2 ~ 4주가 소요되며 

    검토 후 투고시 작성하신 연락처 혹은 이메일로 연락을 드립니다.

  • 도서 관련 전자책을 잘못 구매했어요. 어떻게 환불 받나요?

    전자책 환불은 판매처의 규정에 따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판매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앱 이용 견본(샘플) 도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길벗/이지톡'은 '교수강사전용 > 견본도서 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길벗스쿨'은 견본도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휴대폰으로 교수강사 인증이 된 분들만 이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s://www.gilbut.co.kr/customer/textbook 

     

    신청해주신 건은 영업일 기준 1~2일 안에 담당자가 확인해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 회원정보 관련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 후 [마이길벗]으로 들어갑니다. 

     

    2.  [회원정보 관리] - [회원탈퇴] 에서 탈퇴 사유 입력 후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 탈퇴시 탈퇴한 계정(이메일 주소)는 복구 불가능하며,  

    등록한 게시물 외 동영상 수강 기록, 개인정보(포인트 포함)는 모두 삭제됩니다. 


     

  • 회원정보 관련 이름과 이메일주소를 변경 할 수 있나요?

    ■ 이메일 주소 변경 불가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여 이메일 주소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이름 변경 가능
         [마이길벗] , [회원정보 관리] - [회원 정보 수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 관련 교수/강사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 [교수/강사 등록]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후 오른쪽 위 [마이길벗]을 클릭합니다.

     

    2. [회원정보 관리] - [교수/강사 등록]으로 들어가 "교수/교사/강사 등록"을 선택해 정보 입력 후 [SMS 인증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 문자가 발송됩니다.

    ※ 핸드폰 번호가 등록되어있지 않으면 문자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문자 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 후 [인증확인], [저장] 순서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정보 관련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1. 홈페이지 오른쪽 위 [로그인]을 누른 다음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 이미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라면 [로그아웃]하시면 [로그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가입한 입력한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한 다음 [임시 비밀번호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로 임시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예시입니다. 이메일 주소와 이름 부분은 본인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